본문 바로가기
Food

합정 맛집 교다이야 미쉐린 가이드 빕구르망 미슐랭

by JINI’s 2019. 3. 14.
728x90
반응형

날씨가 추우면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잖아요
뜨끈한 국물맛이 좋은 수타면으로 유명한 합정 맛집 교다이야를 소개할게요

약속 장소가 합정이라 검색했는데, #미쉐린가이드 에 뽑혀 유명한 곳이기도 하더라구요
정확히는 #미슐랭빕구르망 이구요

미슐랭 빕구르망은
​[미쉐린 가이드가 선정하는 식당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훌륭한 맛을 두루 갖춘 곳에 부여하는 등급을 말한다. ]
라고 해요.







합정역에서 멀지 않은 골목에 교다이야가 위치해 있구요
저는 처음 가보는 골목이었는데, 사람도 많고 맛집도 많은 듯해 보이는 골목이었어요
대기줄이 있는 가게들이 몇개있더라구요
골목을 지나면서 가보고 싶은곳이 진짜 많아서 다음에 꼭 다시가서 다른곳들도 방문해보려고 해요







대기가 있다고해서 나름 안붐비는 애매한 시간에 갔는데도 손님이 가득하더라구요
그래서 대기가 있었긴했는데 운좋게 앞에 한팀인가 밖에 없어서 금방 들어갔구요
합정 맛집 교다이야는 입구쪽에 대기석이 마련되어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대기할때 메뉴판을 주시기때문에 대기하면서 미리 메뉴를 고르니까 테이블 회전율도 좋더라구요








전등도 되게 특이 했어요
일반 전등이 아니라 일본 우산(?)처럼
생겨서 분위기를 내더라구요







가기 전부터 메뉴를 보고 엄청 고민했는데요
블로그에서 많이 추천하는 메뉴중 골라서 주문했어요







가마붓카케우동

가마에서 바로 건져내어 가마다시와 야채양념, 반숙계란을 넣어 비벼드시는 부드럽고 따뜻한 우동







제가 검색했을때 가장 많이 드시고 가장추천했던 메뉴에요
그래서 고민없이 바로 주문했어요
단품으로 주문할수도 있고, 가마붓카케우동 정식으로도 주문할수 있는데요
저희는 배고팠으니까 정식으로 주문했어요

 



 





샐러드도 나오구요
근데 야채들이 싱싱하지는 않았던것 같아서 조금 아쉬움은 있었어요






가마붓카케우동 정식은 유부초밥이랑 튀김고 함께 나오는데요
유부초밥은 뭐 그냥 유부초밥 맛이구여
튀김은 바삭바삭하니 너무 맛있었어요
새우튀김, 깻잎튀김이랑 단호박 튀김은 워낙 맛있고 좋아해서 종종 먹는데요
당근튀김은 처음 먹어봣는데!!
달큰하니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함께 나온 양념들과 반숙계란까지 넣어 비벼 먹는 가마붓카케우동인데, 너무 맛있었어요







그리고 태이블마다 놓여있던 튀김 가루를 같이 뿌려 먹으면 바삭한 식감이 좋았어요
교다이야는 수타면으로 유명한데요
너무 신기할정도로 면발이 탱글탱글하더라구요
이런 탱글한 면발은 처음이었던것 같아요!!







가케우동

다시마, 멸치, 사바부시, 가쓰오부시를 사누키 전통방식으러 우려내어 연간장으로 맛을 낸 담백한 국물우동







그리고 뜨끈한 국물이 일품인 가케우동 인데요
가케우동도 단품으로도 주문가능하지만, 역시 정식으로 주문.ㅋㅋ







카케 우동은 깔끔하고 담백한 국물맛이 좋았어요
정말 딱 기본 우동이라 추울땨 한입 먹어주니 추위가 스르르 풀리더라구요







가케우동 역시 튀김가루를 넣어 먹었는데, 튀김가루를 많이 넣으면 나중엔 쫌 느끼할수 있겠더라구요​
사진을 찍진 못했지만, 주방한쪽에서 계속 수타로 면을 만들고 계시더라구요
탱탱한 식감의 수타면을 제대로 먹은것 같아 뿌듯했어요 ㅎㅎ

합정 맛집 교다이야에서 두가지 우동 모두 저는 참 맛있게 먹었는데요
카케우동은 ‘꼭 먹어야해!!’ 정도는 아니었지만 가성비도 좋고 해서 다음에 재방문 할 의향은 있어요
일단 두가지 메뉴만 막어봤기에 다음엔 다른 메뉴들 먹으러 가보려구요!!



교다이야 안내

서울 마포구 성지길 39

매일 11:00 - 20:30

Break time 15:00~17:00

월요일 휴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