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강남/청담동 맛집] 75년 전통의 수원왕갈비 양념갈비 맛집 ‘화춘옥’

by JINI’s 2022. 3. 6.
728x90
반응형

주소 :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50길 15 화춘옥
영업시간 : 매일 11:30 -22:00 (일요일 정기 휴무)
연락처 : 02-511-1945
주차, 발렛파킹 가능


화춘옥은 1945년에 수원에 처음 문을 열어
수원의 원조갈비로도 유명한데요,
본래 고위공무원들이 즐겨찾던 전문 음식점이라고
하네요 수원에서 계속해서 운영하시다가
지난 2021년 말에 청담에 오픈했다고 합니다





1층에 이렇게 룸 같이 프라이빗한 공간도 있습니다


 


화춘옥의 1층 좌석 모습들이에요
화춘옥의 매장은 1층과 2층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1층은 점심시간에 빠르게 이용하기
좋아보였고 2층은 룸형태로 프라이빗하게
이용하기에 적합해 보였습니다




화춘옥은 생갈비와 양념갈비 (소갈비) 를
메인으로 하고있고, 갈비탕과 냉면, 된장찌개
등의 식사 메뉴 그리고 한우육회와 양념게장의
일품요리도 준비 되어있었어요





구성도 알차고 맛도 깔끔한 반찬도
너무 마음에 들었고 맛있었어요
반찬 구성은 매일 조금씩 바뀌는 것 같아요
특히 일품요리로 판매하고 계시는 양념게장 맛이
정말 좋았고,  다른 반찬들도 조미료가
들어가지 않은 개운한 맛이라서 더욱 좋았습니다



생갈비는 다른 곳에서도 먹어볼 수 있기에
화춘옥의 유명한 양념갈비를 주문해 보았습니다
보통 식당에서 나오는 간장이 흥건한 비주얼이
아니라 여쭤봤더니 화춘옥에서는 오래전부터
간장과 다른 조미료는 전혀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소금, 참기름, 후추 만을 이용하여 양념하고
숙성을 거쳐서 양념갈비를 만든다고 하시네요





양념하고 숙성까지 했는데요,
고기가 참 신선해보였어요
설명을 듣지 않았다면 지금 막 양념해서
나온건가? 싶을 정도 였어요





고기 두께도 두껍지도 얇지도 않게 먹기 딱
알맞았어요. 또한 이모님께서 정겨운 입담으로
이런 저런 이야기도 해주셔서 더욱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고기도 정말 부드럽고, 무엇보다 간장을 사용하지
않아서 인지? 조미료를 넣지 않아서 인지?
덥덥하지 않고 깔끔한 양념갈비구나~
하는 말이 절로 나왔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짠단짠한 맛은 놓치지
않았구요 간이 딱 적당해서 다른 소스는 필요없었습니다 그리고 사실 밥도 필요없었어요~ 그냥 고기만 계속
먹어도 질리지 않고 계속 들어가는 맛이었어요




이렇게 화춘옥처럼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오랜 전통을 이어온 고기집이야 말로
진정한 명품 고기집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갈비 좋아하시는 분들은 분위기도 좋고 서비스도 최고였던 최상의 갈비 맛집 화춘옥 청담점 추천해 드릴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