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fe

성수동 서울숲 신상 디저트 대형 카페 무려 12가지 베이키 종류가 있는 ‘베이크모굴’ Bake mogul

by JINI’s 2024. 1. 18.
728x90
반응형
주소 : 서울 성동구 서울숲 2길 17
영업시간 :
월~금요일 12:00~21:00
토~일요일 11:00~21:00
뚝섬역 8번출구 도보 10분 거리


오늘은 12월 중순에 갓 오픈한 따끈따끈 신상 카페인 베이크 모굴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이름이 특이하다는 생각을 했는데, mogul은 대체가 불가능한 실력자를 뜻한다고 하네요. 합치면 베이커리 계의 거물이 되겠다는 의미!

날씨가 약간 풀린 평일 오후에 방문했는데 모든 게 깨끗하고 깔끔한 분위기와 동글동글 귀여운 모양의 디저트 모두 신선했어요. 또 늘 사람들로 북적이는 서울숲 카페거리에 신규로 생긴 대형 신상 카페라 더더욱 반갑기도 했답니다.

 

 

베이크모굴 외관


서울숲 카페거리는 높은 건물들이 별로 없고 키가 다 비슷비슷해서 가시거리가 꽤나 넓은데요. 베이크 모굴은 하얀색 2층 건물에 꼭대기에는 분홍색 아이스크림이 녹아 흐르는 듯한 장식 덕분에 멀리서부터도 눈에 확 띄었습니다. 처음 봤을 때부터 왠지 달콤한 것과 관련된 장소일 거라 예상했는데 제대로 맞췄네요.



매장의 벽에는 쨍한 핫 핑크색 리본이 달렸고 마당에는 아직 포장을 뜯지 않은 상자들이 차곡차곡 쌓여 있었는데 마치 여기가 새로운 선물 같은 공간이니 어서 들어와서 열어 보라는 뜻인가 싶었어요. 아직 오픈한 지 채 한 달이 안 된 미지의 공간인 만큼 선물을 열 때의 설렘이 생각나더라고요. 입장을 하면서 봤던 모든 부분이 새거 티가 나고 반짝반짝✨


 



 
 

 


주문하는 방식이 특이했는데 우선 진열대에서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베이키(bakee)를 선택하고 오더 페이퍼를 작성한 뒤 카운터로 가서 음료를 추가하고 결제하는 순서였어요. 종류는 무려 12가지나 있는데 사용되는 필링이나 토핑에 따라서 비주얼과 맛이 다 달랐어요. 오리지널을 고르면 직접 10초 동안 구워내는 장면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테이크 아웃도 가능한데 핫 핑크색의 박스에 여섯 개가 딱 맞게 채워지더라고요. 서울숲 디저트 포장이 되는 매장이 또 생겨서 반가운데요. 봄에 피크닉 갈 때나 가벼운 선물을 준비할 때 기억해 두면 괜찮을 듯했어요.



 

베이크모굴 메뉴


커피는 아이스아메리카노와 이곳의 시그니처 커피인
‘코튼 크림 커피’를 주문해 봤답니다.
*코튼 크림 커피는 아이스로만 주문 가능*

참고로 바리스타님이 알려 주셨는데 베이크 모굴의 경우 2샷이 아니라 1.7샷 정도가 들어가서 다른 곳보다는 살짝 더 연한 편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베이크모굴 내부 인테리어


진동벨을 받아서 2층으로 올라갔어요. 우선 전체적으로 화사하고 밝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아마도 최근에 생겨서 인테리어도 반짝반짝한 것 같았어요. 서울숲 카페거리를 바라보는 쪽 전체가 통유리였는데, 이날이 미세먼지가 심해서 맑은 날이 아니었는데도 채광이 좋았어요. 일부 구간은 천장도 투명해서 하늘을 바라볼 수도 있었고요.




테이블도 의자도 모두 모노톤에 대체적으로 딱 떨어지는 각이 안정적이고 미니멀해서 좋았습니다.
의자가 아주 편한 느낌은 아니었지만,
티타임을 하기에는 충분하지 싶었고요.
대부분 2인 석이었는데 안쪽으로는 단체 석도 있어요.




주문한 메뉴

코튼 크림 커피 6,800
아이스아메리카노 5,000
오리지널 베이키 6,300
메이플 캐롯 케이크 6,800

 

 


오리지널 베이키

혹시 크림 쫜득한거 보이세요..?

저는 이 디저트를 먹고 감탄했는데요
우선 오리지널을 주문하면 사진처럼 겉면을 구워주세요
달달하며 쫀득한 겉 크림+안에 새콤한 노란색 크림의
달고 신맛이 어우러져서 너무 맛있더라고요
처음 먹어보는 빵이면서 떡 같은
쫀득한 새로운 맛이었어요!


메이플 캐롯 케이크


계피와 메이플의 달달함이 맛있게 잘 느껴졌고요

당근 케이크에서 크림치즈가 빠지고
로투스+크림이 겉면에 있었어요

일반적인 당근 케이크가 꾸덕꾸덕하다면
이건 쫀득 달달한 느낌이랍니다
커피는 아메리카노와 라떼 모두 평범한 맛이었어오




이렇게 서울숲 카페거리에 새로 오픈한 베이크 모굴을 소개해 드렸어요. 공간도 예뻐서 데이트 코스로도 좋을 듯싶어요. 혹시 성수동 신상 카페 투어를 계획하고 있다면 여기도 한번 방문해 보세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