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더현대서울카페, 디저트 맛집 밀푀유슈 생활의 달인 ‘더플레이트디저트’

by JINI’s 2021. 12. 31.
728x90
반응형

전화 : 02-3277-0796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지하1층
여의나루역에서 도보 5분이내에 위치
평일 10:30~20:00
금,토,일 10:30-20:30


얼마전에 발견한 슈크림맛집을 발견했지 뭐예요!
바로 더플레이트디저트라는 곳입니다
특히 이곳이 생활에달인이라는 TV프로그램에도
방영이 되었더라구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던 곳이었어요!


원래는 강남에서 밀푀유 슈로 유명했던 곳이었는데,
일반 빵집에서 먹는 슈와는 완전히 다른
맛과 퀄리티 때문인지 여기 슈를 한번 맛본 분들은
다른 슈를 못 먹는다고 하시는 후기들도 몇 보였어요
슈를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더현대서울카페에
밀푀유 슈 맛집이 있다고 하는데
안 가볼 수가 없었어요...ㅎ




더현대가 오픈 직후부터 그 인기가 정말 어마어마 했는데, 유명 맛집이나 카페들을 모아놓은
지하 1층이 특히 인기가 많죠!
저도 여기 첫 방문 이유가 맛집 탐방이었어요..ㅎ
음식의 종류가 한정적이지 않고
워낙에 다양할 뿐더러,
멀리 있는 지역이라 잘 가지 못하는 맛집이나 카페들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으니 더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제가 여기를 SNS에서도 한번 본적이 있는 곳이라
다른 대기줄이 줄어들기 전까지 이곳에서
괜찮은 디저트가 있는지 탐색 했어요
우선 디저트 진열대에 제가 좋아하는 슈들이 가득 보이길래 눈이 돌아 갔거든요,,, ㅎㅎ

 




저는 이걸 보고 맛집이겠거니 싶었어요
이곳의 대표메뉴인 슈를 만드는 방법이 다른 곳과는 차별적인데, 각종 과일들와 미나리 등이 들어가
밀푀유 반죽을 한다고 해요!
거기에 백포도주에 흰쌀을 볶고 깻잎을 넣는 과정도 있는데, 밀푀유에 대량으로 들어가는 버터의 느끼함을
잡아준다고 합니다
저.. 더현대서울카페에서 뭔가 흔하지 않은
디저트를 발견한 기분이었어요




본격적으로 눈이 돌아가는 시간..
너무 예쁘게 진열되어 있던 밀푀유 슈들!
알록달록 다양한 종류의 크림들이 들어간
슈들이 가득했어요
카야/ 블루베리 / 바닐라 / 산딸기
그린티 / 카라멜 / 라임레몬
총 7가지의 종류가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진열되어 있는 슈들은 먹을 수 없는 모형들이고,
슈를 고르면 직원분이 바로 밀푀유 슈 안에 크림을 가득 넣어주세요 크림을 주문시에 바로 넣어주시니까
크림이 녹지 않고 더욱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더현대서울카페에 친구 선물 사러 왔다가
제 취향저격 디저트만 발견하게 되었어요 ㅋㅋㅋ
근데 멜푀유 슈 맛집인 더플레이트디저트에서는
슈 말고도 다른 베이커리류들도 다양했어요
크루아상, 바게트, 마늘빵, 밀푀유파이 등
하.. 여기도 제가 좋아하는 빵들이 가득했어요
하지만 저는 아직 사야할 것이 많기에 짐을 늘릴 수가 없어서 꾸욱 참고 슈만 주문을 했습니다~
다음엔 다른 빵들도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매장 안에서 주문 후에 바로 취식도 가능해요!
커피와 라떼, 아이스티 등
슈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음료들도 판매를 하고 있더라구요~ 더현대서울카페에서 갓 나온 밀푀유 슈를 바로 맛보고 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저는 디저트는 냉동보관 하는 걸 좋아해서
냉동고에 있던 쿠키슈 하나를 꺼내 한입 베어 무는데,
눅눅해진 것 없이 겉은 바삭하고,
안의 크림은 얼어서 뭔가 아이스크림처럼 같은 식감이 돼서 더욱 맛있었어요!!
밀푀유 슈 반죽이 256겹이라는데,
그래서 그런가 식감도 너무 좋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곳의 대표메뉴인 바닐라크림 들어간 밀푀유 슈가 가장 맛있었어요!
연두부, 가다랑어포 등의 재료로 만든 크림이라고 하는데, 거부감 없이 크림 자체가 너무 담백하고
맛있더라구요!
슈 덕후라면 꼭 한번
더현대서울카페인 더플레이트디저트를
먹으러 가보면 좋을 것 같네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