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연남동 핫플레이스:: 파스타 맛집인 ‘연남취향’ 인스타감성 데이트코스 추천

by JINI’s 2022. 1. 16.
728x90
반응형
연남취향
서울 마포구 연희로1길 36
010-2554-9244
매일 12:30-21:30
휴무, 브레이크타임 없음





점심 약속이 있어서 핫플레이스라고 소문난 연남동 파스타 맛집인 ‘연남취향’에 다녀왔어요
고퀄리티 파스타를 비롯해 감성적인 분위기, 착한 가격까지 대만족이라 소개해드릴게요



외관은 전체적으로 빈티지한 벽돌로 되어 있어서 포스가 장난이 아니였는데요
게다가 창문도 큼직한 통유리로 되어있다보니 안이 훤히 들여다보여서 왠만한 카페보다 훨씬 세련됐어요




매장으로 들어오니 탁 트인 홀이 저희를 반겨주었는데요 채광까지 환하게 비추고 있어서 밝은 분위기라 식사하기 쾌적한 환경이였어요
규모는 밖에서 보던 것 보다 훨씬 넓어서 테이블이 10개 정도 됐는데요
2인테이블부터 4인테이블까지 폭 넓게 세팅 되어있어서 각종 모임이나 데이트하기에도 좋겠더라고요
게다가 좌식과 입식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원하는 대로 앉을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어요





곳곳에는 유럽풍 인테리어 소품들이 잔뜩 놓여져 있어서 한층 더 분위기를 살려주었는데요
하나 같이 낡고 오랜 세월의 흔적들이 보여서 레트로한 감성이 뿜어져 나왔어요




자리에 앉아 메뉴판을 보니 크게 파스타, 리조또, 음료로 나뉘어져 있었는데요
저희는 항정매콤파스타(16,000원), 회오리오무라이스(14,000원)을 주문했어요
가격이 대체적으로 저렴한 편이라 주문하는데 부담이 없었어요





얼마 지나지 않아 주문한 음식들이 하나둘씩 차려져 나왔는데요
꽃모양의 접시에 멋스러운 플레이팅으로 모자르지 않을 만큼 넉넉하게 담겨져 나와 연남동 파스타 맛집 인심이 느껴졌어요





회오리오므라이스는 이름에 걸맞게 계란이 회오리형태의 모양을 갖추고 있었는데요
꼭대기에는 방울토마토와 테두리에는 데미글라스소스가 부어져 있어서 하나의 예술작품 같았어요





수저로 밥과 계란을 데미글라스소스에 듬뿍 찍어서 먹어봤는데요
밥이 고슬고슬하게 볶아져서 꼬돌꼬돌한데 계란과 소스의 촉촉함이 어우러져서 맛의 완성도가 매우 높더라고요




연남동 파스타 맛집 항정매콤파스타에는 대파와 항정살이 얇게 썰어져 있어서 개성이 뚜렷했는데요
양식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식재료인데도 과감하게 쓴걸 보니 빨리 맛 보고 싶은 욕구가 솟구쳤어요





기름이 많은 부위인데도 느끼함 없이 씹을수록 고소함이 입안가득 퍼지는게 역대급이더라고요
한편으로 우려했던 누린내나 잡내는 일절 안나서 등급 높은걸 사용하는것 같았어요

면은 스파게티니라 크림소스가 잘 달라붙어서 묵직한 향과 매콤함을 제대로 느낄수 있었는데요
보통 링귀니나 페투치네를 사용하는데 일반적인데, 연남동 파스타 맛집 은 확실히 클라스가 다르더라고요




일본 현지에서 먹는 것과 견주어도 전혀 부족함이 없어서 연남동 파스타 맛집 방문한게 후회가 없었어요
인기가 있는 곳이여서 저희 앉아있는 동안에도 계속 사람들이 들어오고 나가고 했어요
그릇이나 식기들 소품들이 예뻐서 좋았고 맛도 분위기도 있어서 다시 방문하고싶어요
연남동에 갈 일 있으시다면 추천드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