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요즘 핫한 연남동:: 레트로한 분위기의 낙곱새 맛집 ‘평화연남’ 연남동 술집

by JINI’s 2022. 1. 16.
728x90
반응형

전화번호 | 02-322-8292
영업시간 | 평일 12:00 - 22:00
브레이크타임 15시~17
주말 12:00 - 22:00
브레이크타임 15시~17시


주말에 놀러나갔던 연남동에서 찾은
푸짐하고 깔끔했던 낙곱새 맛집
연남동 데이트 평화연남
저번에 지나갈 때 사람들이 줄 엄청 서있길래
궁금했던 곳이라 주말에 다녀왔어요:)




혹시 웨이팅 있을까 봐 오픈 시간에 맞춰서
도착했더니 바로 앉을 수 있었어요
레트로 분위기로 꾸며진 연남동 데이트 평화연남




연남동 데이트 평화연남 메뉴판

낙곱새로 유명한 곳이라 단일 메뉴인 줄 알았는데
곱도리탕이랑 곱창전골도 판매 중이셨어요
낙곱새 먹어보니까 다른 메뉴들도 맛있을 거 같은데
첫 방문이시라면 대표메뉴로 주문하시는 거 추천드려요 일단 무조건 먹어봐야 하는 맛이랍니다 bb




기본 찬으로 가져다주신 묵사발이랑
콩나물, 부추무침, 마카로니 샐러드
묵사발은 잘 저어서 먹으면 된다고 하셔서
쑥쑥 져어서 앞접시에 덜어서 먹으니
김치가 새콤하게 잘 익어서 정말 새콤한 맛 가득
밥 먹기 전에 입맛 쫙 올려주는 맛이었어요




납곱새 전골 (소)

두명이 방문해서 낙곱새 전골 소 사이즈로 주문했는데
저 푸짐하게 올라가있던 새우, 낙지, 한우 대창
처음 딱 나오는 비주얼에서 1차 합격이었어요
낙곱새 먹으러 가면 메인 토핑보다는
당면이나 채소들을 더 많이 먹는 느낌이었는데
평화연남은 메인 토핑들이 한가득 들어있었어요




양념된 새우랑 큼직큼직하고 통통한 낙지
전골 추가 사리로 곱창, 낙지, 대창, 새우, 차돌이 있었는데 기본 양도 워낙  푸짐해서 기본으로만 먹어도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어요

품질 좋아 보이는 한우 대창도 푸짐했는데
저는 전골 먹으면서 대창이 제일 맛있어서
사리 추가하고 싶은 마음이 살짝 들더라고요
맛있는 건 많이 먹어도 살 안 찌니까요 ㅎㅎ
위에 미나리도 가득 올려져 있어서
건더기 먹을 때 은은하게 퍼지는 미나리 향이랑 맛도
잘 어울리면서 좋았어요




직원분께서 시간마다 오셔서 하나하나
다 깔끔하게 챙겨준 낙곱새 전골
끓으면서 양념 잘 풀어지도록 봐주셨는데
양이 워낙 푸짐하다 보니 조심조심 휘져으시더라고요
위에만 낙지 가득이고 아래는 다 채소인가 싶었는데
아래에도 맛있는 토핑들도 가득가득 채워진 전골냄비
이러니 줄 서서라도 먹어야죠





맛있는 상태로 끓어진 평화연남 낙곱새 전골
직원분께서 오셔서 당면 먼저 먹은 다음에
낙지랑 새우, 대창 건져서 먹으면 된다고 하셔서
바로 당면부터 건져서 먹어봤어요
당면에 붙어있는 낙곱새 전골 소스가 너무 맛있어서
빨리 밥에 비벼 먹고 싶어지는 맛이었어요
당면은 얇은 동그리가 아니라 살짝 넓적한 당면이라
소스가 아주 잘 묻어있었어요




큼지막한 고추튀김 두 개가 나왔어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먹을 수 있게
가위랑 집개로 따로 챙겨 주셨어요
고추튀김을 한 입 크기로 잘라서 속을 보니
고기로 속이 꽉 차있더라고요

 




당면 먹다가 낙곱새도 앞접시에 덜어줬어요
통통한 낙지랑 푸짐했던 새우, 한우 대창
토핑 맛있는 건 너무 당연하고
전골 국물도 텁텁하지 않고 깔끔했어요
왜 저녁시간마다 그렇게 줄 서있던 건지
바로 이해되는 맛이었어요




그렇게 맛있게 먹었던 남은
국물에 볶은 밥은 당연히
맛있을 수 밖에 없겠죠?
여기 평화연남 좋았던 부분은
테이블에 김가루랑 참기름이
놓여져 있어서 추가로
기호에 따라 더 넣어먹을 수
있는 점이었어요


센스있는 사이드 메뉴로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연남동 평화연남
레트로하게 꾸며진 술맛나는 예쁜 인테리어며,
푸짐하고 맛있기까지 완벽했어요
낙곱새 좋아하신다면 평화연남 추천드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