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종로 익선동 한식 맛집] 한옥에서 즐기는 한식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가봐야 할 ‘익선애뜻’

by JINI’s 2024. 1. 9.
728x90
반응형
익선 애뜻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 11다길 24 1층
매일 12:00 - 21:00 (Break time X)
설연휴 모든 날 정상영업
주차 X, 근처 공용주차장 이용

 

 
요즘 익선동 한식찐맛집으로
소문난 곳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종로역 3가 역에서 6번 출구로
나와서 5분 정도 걸어오면 나온답니다
이곳은 예약은 따로 안 받고 직접 웨이팅을 해야 한다는 점 꼭 알고 계세요!!
저는 평일에 오픈 시간보다 조금 더 일찍 도착하여서 다행히 웨이팅 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익선동 한옥거리 한식 맛집으로
유명해서 그런지 제가 입장하고 나서 
사람들이 계속해서 끊임없이 들어오더라고요
외관부터 한옥 느낌이 낭낭해서
매장 앞에 오자마자 반해버렸습니다.. 


 

익선애뜻 내부 인테리어


매장에 들어가니 바닥에 자갈들이 깔려 있었고
멋스러운 한옥으로 인테리어 느낌이 들었어요
한옥 느낌이 나는 인테리어가 편안함을 주고 익선동과 잘 어울렸어요
바테이블 쪽 천장에 걸린 병풍도 멋스럽더라고요
고풍스러우면서도 현대적인 분위기 뿜뿜!!
바 같은 형식의 테이블도 있는데 자리 앞에는 미니 정원으로 꾸며져 있어요
여기가 예뻐서 저희는 바 자리에 앉았답니다 ㅎㅎ
 


내부로 들어오자마자 테이블을 안내해 주셨고
자리에 앉자마자 바로 세팅해 주시는
100% 도자기 그릇 물병들을 보니
웅장해 보이고 고급스러워 보였어요
신속한 세팅을 해주셔서
회전율도 굉장히 빠른 편이었어요
 

 

익선애뜻 메뉴

 
익선애뜻은 한식집이라 하나하나모든 메뉴가 특별했어요
메인 음식은 6가지였고 다양한
막걸기도 판매하고 있답니다
음식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도 따로 기재되어 있어서 식사할 때 
참고하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익선애뜻 시그니처 음식

 
도자기 그릇에 예쁘게 담긴 한식이 나왔어요
익선동 한옥거리 맛집답게 음식이 보기에도 너무 예쁘고
가득 차려진 사진이 너무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돼지고기 강된장 쌈밥 $14.9

 
간장마늘 소스로 양념한 돼지고기 쌈밥
진하고 깊게 끓여낸 두부 강된장 소스 

돼지고기 강된장 쌈밥은 먹기 편하게 잘라먹을 수 있게 미니 가위도 함께 나와요
살짝 짭짤하면서 입맛이 싹 도는 게 한식 좋아하는 제 입에는 정말 딱 맞았어요
글 적으면서 다시 먹고 싶어서 군침이 막 나오네요,,
 

차돌박이 부추 칼 비빔면 $15.5

 
고소한 향이 가득한 한식매콤소스에 쫀득한
면발, 상큼한 부추무침과 차돌박이구이

매콤 달콤한 소스에 잘 비벼진 면과 고기와 마늘 플레이크 올려서 쉴 새 없이 먹었네요..
미리 비벼져 나와서 먹기 편했고 간도
잘 배어 있어 좋았아요
 

우대 소갈비 양념구이 $31.0


수제간장 양념소스로 절인 소고기를
12시간 수비드해 부드러운 한식 양념구이

우대 소갈비 양념구이는 고기가 보기보다 훨씬 더 부드럽고 불 맛이 나서 너무 좋았어요
함께 나온 파절이에 계란 노른자를 섞어 고기 한 점, 파절이, 고추 올려 한입에 호로록
먹어보면 입안 가득한 우대 갈비의 풍미가 더욱 진하게 느껴져서 너무 맛있었어요
 


여러 가지 메뉴가 질리지 않는 맛이라 웨이팅 이유가 있는 한식 맛집이란 걸 한 번 더 느끼게 됐어요.
그리고 외국인들도 어렵지 않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누구나 좋아할 익선동 찐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