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압구정 맛집 “도산뚝배기” 육즙 풍성한 깍둑등심이 대표메뉴 연예인들 맛집 소문

by JINI’s 2022. 6. 6.
728x90
반응형

도산 뚝배기 위치: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54길 18 1층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 14:30 - 17:00 브레이크 타임
전화번호: 050713580950


깍둑 등심으로 유명한 압구정 맛집에 다녀왔어요
한식집으로도 유명할 만큼 반찬들도 깔끔하게 나오고 맛도 좋았던 곳이었어요:)





도산 뚝배기는 강남구청역 3번 출구에서 차로 2분 만에 도착할 만큼 접근성도 좋더라고요
식당 뒤편에는 큰 건물의 CGV 청담 씨네시티점을 찾으니 더 쉽게 찾아갈 수 있었어요
한옥집 느낌의 외관에 지붕 위에는 상호명도 큼직하게 걸려있다 보니 찾기가 더욱 수월했어요



입구에는 입간판도 세워져 있어 눈대중으로 확인하고 들어가기 좋았답니다
아쉬운 점은 따로 주차장은 없어서 뒷길로 2분 정도 걸어가면 나오는 인근에 있는 유료주차장을 이용해야 했어요
다행히 오픈 시간인 11시 30분쯤 방문해서 그런지 웨이팅을 하지 않고 바로 입장이 가능했어요
11시 30분에 오픈해서 10시까지 영업을 한다고 하는데 따로 예약도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도산 뚝배기 내부로 들어서면 우드톤으로 되어있는 아늑한 홀이었는데요 조명은 너무 밝지도 않고 어둡지도 않은 게 딱 마음에 들었어요 입식과 좌식이 있지만 저희는 좌식보다는 입식을 선호하는 편이라 입식테이블로 자리를 잡았어요





가장 먼저 사장님께서 메뉴판을 주셔서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확인해봤어요 식사류, 고기류, 점심특선까지 다양했고 사진까지 들어가 있어 보기 편하게 되어있더라고요 저희는 고기류, 식사류 모두 즐겨보기 위해 깍둑 등심(48,000원), 깍두기 볶음밥(9,000원) 골고루 주문해봤어요





양은그릇에 나온 전복 새우장은 새우 3마리 전복 1마리가 나오는데, 새우는 살이 탱탱한 게 간장을 한껏 머금어 짭조름하지만 간이 과하지 않았어요 전복은 오독오독 씹히고 손질을 잘해주셔서 질긴 감 하나 없이 깔끔하다 보니 밥도둑이라 해도 손색없었죠





밑반찬을 맛볼 때쯤에 예약 주문했던 깍둑 등심이 나왔는데, 양도 푸짐했고 깍둑썰기를 한 모양이라 신기하더라구요 선홍빛의 마블링도 진하게 느껴지는게 환상적이었어요 깍둑등심과 함께 가니쉬로는 꽈리꼬추, 마늘, 양파도 함께 주셔서 함께 구워줬답니다




압구정 깍둑등심 맛집은 열기가 강해서 그런지 2분 만에 먹음직스러운 캐러멜 빛으로 변하더라고요
첫 점은 아무것도 찍지 않고 먹어보니 부드러운 육질에 입속을 촉촉이 적셔주는 육즙이
쭉 흘러나오면서 담백한 맛이었어요





압구정 깍두기 볶음밥 맛집은 돌판 위에 볶은 후 김가루까지 솔솔 뿌려져서 조리가 된 채로 나왔어요
자주 먹던 김치볶음밥과는 다르게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이 별미였고, 고소해서 바닥에 붙어있는
밥알까지 알차게 긁어먹었네요




도산 뚝배기는 가격대도 저렴하고 무엇보다 직원분들이 친절해서 좋았어요
왜 웨이팅이 있는 곳인지 먹어보니 느껴볼 수 있었고 친구도 너무 만족했던 압구정 맛집이라 한식류와 고기류를
한꺼번에 먹고 싶을 때 종종 들려볼거같아요

728x90